[Unity] MySurvivalDay - 데이터 직렬화, 인스펙터에 표시되는 클래스, 구조체.
아는 기획
데이터는 Serializable 로 선언을 했는데, 이는 C#에서 직렬화를 뜻하는 내용이지만, 저의 경우엔 Inspector에 인자로 보여주고 싶은 Class나 Struct를 사용할때 자주 쓰게 됩니다.
StoryData도 직렬화 한 데이터로, 인자들을 직접 입력할 때 데이터 모음 형태로 할 수 있어서 편하게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.
데이터 클래스를 짜고 싶었으나, 기획서의 개념간에 대해서 서로 얘기가 달라지는 부분이 많아서 제대로 쓰지 못하는 시간이 길어지네요.
또한, 이 구현에 대해서 기획자의 생각과 프로그래머의 생각이 항상 달라지니 이걸 표현할때 생각하지도 못한 부분에서 막히는 부분도 생깁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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